내년 3월부터 어린이집 연장보육 시행..시간별 전담교사도 배치 사회



https://argumentinkor.tistory.com/2277
 

내년..2020년 3월에는 어린이집 연장보육이 시행된다 합니다. 현재 시범사업중으로 보완할 것을 보완한 뒤 실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본격적으로 시행을 한다면 오후 7시 30분까지 아이를 맡길 수 있다고 하죠..

 

맞벌이 부부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52시간 근무제로 인해 어린이집 교사가 하루종일 아이를 돌보지는 않을 것으로도 복지부에선 밝혔습니다.

 

오전오후.. 오후저녁 타임으로 보육교사가 배치될 터... 인원만 충분하다면 보육교사의 초과근무가 되지 않기에 임금과 복지문제가 불거지지 않는다면 채용되는 보육교사 수도 늘어나겠죠..

 

물론 세금이 많이 들어가겠지만...

 

어린이집이 점차 탁아소가 되어가는 거 아닌가 싶어 왠지 씁쓸합니다. 종일 아이를 맡기는 시스템으로 발달하니 탁아소라 이름이 바뀌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그만큼 부모가 아이를 키우는 시간이 줄어들기에 아이들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우려되기도 하고요..

 

아이 정서발달에 문제가 생긴다면 아이를 돌보는 보육교사도 힘들겠죠.. 

 

어쩌다 아이를 시설에 맡겨야만 하는 시대가 되었는지.... 52시간 근무에 기업과 몇몇 사람들이 반발하지만 이런 상황을 그들이 보면 뭐라 할지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한명은 일을 하고 한명은 육아와 가사에 집중하는 분담할 수 있는 시대도 아닌 맞벌이를 하더라도 살아가는게 힘든 세상이 되면서 과연 이대로 좋은 것인지 생각하게 합니다..

 

외국 근무조건과 한국 근무조건을 비교하면서 모두에게 묻고 고민했으면 합니다. 이대로 노동환경이 괜찮은 건지...

 

그리고 논란이 되고 있는 52시간 근무에 대해... 최저시급에 대해... 그로인해 과연 대한민국은 살만한 곳인지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