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1조 넘게 벌고도 기부는 쥐꼬리의 한국내 일본기업 사회



https://argumentinkor.tistory.com/2291

일본이 강제징용 관련 대법원 판결에 반발해 경제보복을 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 일본기업이 벌어들이는 이익이 상당함에도 사회에 환원하는 금액은 매출대비 매우 적다는 소식입니다.

 

해당 일본기업은 에프알엘코리아(유니클로), 일본미니스톱,미쓰비시(미니스톱 편의점), 데상트, 무인양품과 ABC마트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벌어들이는 돈은 그대로 일본으로 넘어가고 있었네요.. 이중 유니클로나 데상트.. 무인양품과 ABC마트는 상당한 이익을 보고 있었군요..

 

당장에 일본 보복에 대해 한국도 맞보복을 하면 좋겠지만 그렇게 된다면 울고 싶은 일본의 뺨을 때려주는 격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일본기업과 일본 지분이 들어간 제품등의 불매로 조용히 보복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불매운동이야 소비자가 하는 것이지 정부의 지침이 아니기에 불공정 거래에 걸리지도 않죠..

 

더욱이 대체 제품들이 워낙 많기에 불매운동이라기보단 그냥 다른 제품 구입하는 거라 일반 국민들이 할 수 있는 불만의 표시라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물론 단기간에 효과는 미미할 것으로 봅니다. 따라서 이참에 일본 제품이 아닌 타국가나 한국 제품에 눈을 돌려 좀 더 좋은 제품을 찾아다니는 기회로 보는게 어떨가 싶습니다.


덧글

  • 명탐정 호성 2019/07/25 17:49 #

    한국내 일본 기업들은 한국에 세금을 냅니까?
  • 체커 2019/07/25 17:59 #

    세금은 내겠죠.. 안그럼 법인이 취소될터이니..

    다만 소득세는 논란이 있겠죠..
  • 명탐정 호성 2019/07/25 18:26 #

    소득세가 논란이 있다니 무슨말씀이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