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불화수소에 대해 LG에서 테스트 시작.. 경제



https://argumentinkor.tistory.com/2332

일본의 경제보복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LG그룹이 불화수소.. 불산의 국산화 교체 준비에 착수했다 합니다.

 

착수했다 하지만 이미 테스트를 시작했다 하네요.. 해당 불화수소는 국내 기업에서 생산한 불화수소입니다.

 

해당 국내기업은 중국에서 형석을 직접 수입해서 추출, 가공..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디스플레이에 쓰이는 불화수소의 순도는 반도체와는 다르게 고순도의 불화수소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하여 국산 불화수소 사용에 별 어려움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일본에서 수입하는 불산 농도는 99.999인지라 고순도의 불화수소를 만들어야 하기에 반도체 공정에서 쓰이기엔 어떨지 알 수 없으나 만약 이번 LG의 시도의 결과가 성공한다면 LG로선 불화수소에 대해선 일본의 상황은 상관없이 디스플레이 생산을 할 수 있게 되겠죠..

 

만약.. 국내 기업이 순도를 높여 반도체에 쓰이는 불화수소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면.... 아마 그 기업은 떼돈 벌겠죠.. 사겠다는 업체가 그것도 대기업들이 사겠다고 줄을 설테니...

 

그래서일까요? 위의 불화수소를 생산하는 업체명이 공개가 되진 않았네요.. 아마도 주식 상장기업이면 주가가 급등할테니..

 

삼성과 하이닉스도 국산 불화수소 제품을 확인하고 쓸 수 있는지 테스트작업에 들어간다 합니다. 결과가 좋았으면 좋겠습니다.